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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엠티엠디지털컨스트럭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beBIM(http://bebimcube.co.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① "서비스" 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 "사이트" 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3. ③ "이용자" 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④ "회원" 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5. ⑤ "회원 아이디"(이하 "아이디"라 한다)" 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⑥ "비밀번호" 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⑦ "비회원" 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⑧ "콘텐츠" 란 교육 과정을 수강에 필요한 각종 동영상, 문서, 데이터 파일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사이트"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각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필요 시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각 "사이트" 의 초기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준칙)

  1.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등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회원가입 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 회원의 성명과 성별, 생년월일(필수)
    2. • "아이디"와 "비밀번호"(필수)
    3. •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필수)
    4. • 이용하려는 "콘텐츠"의 종류(선택)
    5.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선택)
  3. ③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이 결정합니다. 단, "아이디"는 기존 회원 아이디와 중복되지 않아야 하며, 그 의미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

  1. ① 회사는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 본 "서비스" 운영 정책을 전략적으로 저해하거나 음해, 비방 등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3.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④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화면에서 회원이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3. ③ 제2항의 변경 내용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아이디"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아이디"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4. ④ 회원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한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7. ⑦ 제6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제 10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 기타 회사가 계약 해지 행위라고 판단하는 경우
      4. ③ 회사가 제2항 등의 사항이 발생한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 ④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되, 회원의 불찰로 인한 연락두절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6. ⑤ 회원 탈퇴 시 기존에 유료 결제로 이용 중이던 모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7. ⑥ 회원 탈퇴 후 재 가입 시에도 상기 5항의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8. 제 11 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상세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 "콘텐츠"의 명칭
          2. •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3.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② 회사는 "콘텐츠" 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1. •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 재화선택
          4. •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5.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6. •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7. • 결제방법의 선택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③ 회사의 승낙이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 /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 회원 이 직접 회원 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4. ④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8.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2.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유포하는 행위
          5.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7. •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9.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10. •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1.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12.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5.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6.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7.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8.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⑨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10. ⑩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한 회원가입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제 16 조 (지급방법)

        1. ①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 계좌 이체
        2. • 신용카드 결제
        3. •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7 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① "콘텐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④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합니다.
        5. 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6. ⑥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18 조 (콘텐츠 서비스의 변경)

        1.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③ 제 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 1항의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5. 제 20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9.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자료의 경우

          제 21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 업체에 귀속합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 업체에 지식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서면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판매, 방송, 임의가공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5. ⑤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9.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23 조 (규정의 준용)

          1. ① 일반 교육 과정
          1. • 적용 대상
          1. - 단일 과정으로 구성된 일반 교육 과정
          1. • 학습 시작 전
          1. - 전액 환불(즉시 취소 가능)
          1. • 학습 시작 후 7일 이내
          1. - 진도율 0%인 경우 : 전액 환불
          2. - 진도율 1% 이상인 경우 : 전체 진도율 대비 잔여 진도율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1. • 학습 시작 후 7일 이후
          1. - 진도율 0%인 경우 : 10% 공제 후 환불(실 결제액의 90% 환불)
          2. - 진도율 1% 이상인 경우 : 전체 진도율 대비 잔여 진도율에 해당하는 교육비에서 10% 공제한 금액 환불
          1. ② 종합 교육 과정
          1. • 적용 대상
          1. - 2개 이상 과정으로 구성된 일반 교육과정
          2. - 각종 패키지 교육과정
          1. • 학습 시작 전
          1. - 전액 환불(즉시 취소 가능)
        6. • 학습 시작 후 7일 이내
        1. - 모든 과목의 진도율 0%인 경우 : 전액 환불
        2. - 한 과목이라도 진도율 1% 이상인 경우 : 전체 학습기간 대비 잔여 학습기간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9. • 학습 시작 후 7일 이후
      1. - 모든 과목의 진도율 0%인 경우 : 10% 공제 후 환불(실 결제액의 90% 환불)
      2. - 한 과목이라도 진도율 1% 이상인 경우 : 전체 학습기간 대비 잔여 학습기간에 해당하는 교육비에서 10% 공제 후 환불
      1. ③ 기타 환불 규정(쿠폰 등을 이용한 결제)적용 대상
      1. • 쿠폰 이용 구매 시
      1. - 취소 시 학습 진도율 0%인 경우 쿠폰 재발급
      2. - 취소 시 학습 진도율 1% 인상인 경우 쿠폰 재발급 불가

      제 24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회원탈퇴 확인)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3조 제1항 환불기준표의 2와 동조 제2항 단서를 준용합니다.
      5. 제 25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 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26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⑥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⑦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8.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 정크메일(Junk Mail), 정크메세지(Junk Message), 스팸메일(Spam Mail), 스팸메세지(Spam Message),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및 쪽지, 아이템 등 불법적 현금거래에 관한 메일 및 쪽지,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 및 쪽지를 보내거나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중대하게 위반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 회사의 직원이나 회사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 및 쪽지를 발송하는 행위
          6.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7.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7 조 (이용제한)

          1.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및 별명 사용
            2. •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3.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4.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5.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6. •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7. • 저작권법을 위반한 자료 게시
            8.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9. •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10. • 접속권한 초과행위
          2. ②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2항 단서에 따라 통지합니다.
          3.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4. 제 28 조 (손해배상)

            1.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제 29 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⑧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제 32 조 (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3 조 (약관 변경 등에 대한 고지)

                본 약관은 회사의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와 이메일을 통해 지체 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시행 일자부터 적용됩니다.

                1. •최초공고일자 : 2022년 04월 01일
                2. •변경공고일자 :
                3. •시행일자 : 2022년 04월 01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1.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2. 목적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관리
3. 보유기간 : 회원탈퇴 후 5일까지
4.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시스템 안정성과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자 : (주)맑은소프트
2. 업무내용 : 교육관리시스템(LMS) 관리 및 유지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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